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엑티비티(Activity) [2]

안드로이드 SDK 안에 엑티비티의 업무(?)를 담당하는 것은 Activity 클래스라는 놈임 (android.app.Activity)

엑티비티 클래스는 안드로이드 SDK에 포함되어 있는 수많은 클래스중의 하나라는 것!!! (이거 저거 조낸 많다 쓰앙 ㅡㅡ;;)

엑티비티는표준 엑티비티 클래스 이외에 특정한 용도에 맞게 확장할수 있는 엑티비티가 여러개 제공되고 있다

밑에서 예를 드는 엑티비티들은 기본적인 엑티비티 클래스를 계승받아서 구현되는 놈들이다

-- HelloWorld 만들때 대충 설명했던 클래스들이 뭐하는 넘들인지 드디어 설명 하게 되었군 우오~~~

  • Activity
    유저와의 통신의 전반을 실행,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근간이 되는 클래스

  • ListActivity
    리스트를 표시하거나 리스트를 선택하면 다른 처리가 가능한 이벤트 헨들러를 제공하는 클래스

  • ExpandableListActivity
    늘어났다 줄어들었다(설명이 모호함 ㅡㅡ;;)하는 리스트를 표시하거나 리스트를 선택하면 다른 처리가 가능한 이벤트 헨들러를 제공하는 클래스

  • MapActivity
    지도표시 기능을 이용하는 클래스

  • LauncherActivity
    지정한 이벤트를 취득하는 엑티비티를 리스트를 표시하는것처럼 이용하는 클래스(안해봐서 뭔소린지 잘 모름 ㅡ,.ㅡ;)

  • PerferenceActivity
    어플리케이션의 설정정보를 용이하게 취급할수 있는 클래스(이놈의 정체도 아직 모름 ㅡ,.ㅡ;)

어플리케이션 개발시 위에 표시된 엑티비티클래스나 엑티비티클래스의 서브 클래스 중 필요한것을 상속받아 작성하면 된다

엑티비티 클래스에는 다수의 메소드가 정의되어있다 (니미 벌써 머리가 아파온다 ㅡ,.ㅡ;)

ㅆㅂ 그냥 중요한것만 봐보자 그런데 중요한것도 내용이 조낸 많다 대부분 본적도 읎다 ㅆㅂ

・메소드

 메소드  처리내용
 View findViewBy(int id)
 id를 지정한 레이아웃파일에 정의되어 있는 위젯을 취득
 void finish()
 엑티비티를 명시적으로 종료!!
 Intent getIntent()
 이 엑티비티를 시작하게한 인덴트를 취득
 SharedPreferences getPreferences(int mode)
 이 엑티비티클래스 명을 파일명으로 지정한 SharedPreferences 오브젝트를 생성, 취득
 Window getWindow()
 이 엑티비티의 윈도우 오브젝트를 취득
 Application getApplication()
 이 엑티비티가 포함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를 취득
 WindowManager getWindowManager()
 커스텀윈도우를 표시하기위해 WindowManager를 취득
 void finishActivity(int requestCode)
 startActivityForResult 메소드로 실행된 서브엑티비티를 명시적으로 종료!!
 boolean onKeyDown(int KeyCode, KeyEvent event)
 키가 눌렸을때 호출(엑티비티 내의 뷰가 전부 헨들링 하고 있는 경우는 호출되지 않음)
 boolean onKeyUp(int KeyCode, KeyEvent event)
 눌려졌던 키가 떨어졌을 경우 호출(엑티비티 내의 뷰가 전부 헨들링 하고 있는 경우는 호출되지 않음)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화면이 터치 되었을때 호출(엑티비티 내의 뷰가 전부 헨들링 하고 있는 경우는 호츨되지 않음)
 boolean onTrackballEvent(MotionEvent event)
 트랙볼이 조작되었을때 호출(엑티비티 내의 뷰가 전부 헨들링 하고 있는 경우는 호출되지 않음)
 boolean onMenuItemSelected(int featureld, MenuItem item)
 메뉴의 항목이 선택되었을때 호출
 boolean onContextItemSelected(MenuItem item)
 컨텍스트메뉴의 항목이 선택되었을때 호출
 boolean onOptionsItemSelected(Item item)
 옵션 메뉴의 항목이 선택되었을때 호출
 void onWindowAttributesChanged(LayoutParams params)
 윈도우의 속성에 변화가 있는 경우 호출
 void onWindowFocusChanged(boolean hasFocus)
 포커스가 바뀌었을때 호출
 void setContentVIew(View view)
 엑티비티에 뷰를 세팅함
 void setContentView(View view, LayoutParams params)
 엑티비티에 뷰와 레이아웃 정보를 세팅함
 void setContentView(int layoutResID)
 엑티비티에 리소스 파일의 ID를 지정하여 뷰를 세팅함
 void setIntent(Intent newIntent)
 엑티비티에 인덴트를 설정함
 final void setResult(int resultCode)
 리턴값(코드)를 설정함
 final void setResult(int resultCode, Intent data)
 리턴값(코드, 인덴트)를 설정함
 void startActivity(Intent intent)
 다른 엑티비티를 호출함
 void startActivityForResult(Intent intent, int requestCode)
 다른 엑티비티를 자신의 서브엑티비티로써 실행시킴


후우후우 오타 조낸 많을텐데 찾기 귀찮다 모든건 나중으로 미루라는 선조들의 말씀을 따라 오타확인은 우선 패스

이번 엑티비티[2]에서는 엑티비티의 주요한 메소드들을 BoA 보았다 . 헉헉...

다음에는 엑티비티의 상태, 그리고 전반적인 라이프 사이클을 한번 디비봐야 겠다

.
.
.
.
.
.
.
.

.
.
.
.
.
.
.

허억허억 이거 생각보다 장난 아니네 슬슬 포기할까 ..........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무현군


티스토리 툴바